본문 바로가기

구쁘

데메테르농장

데메테르 구쁘팜

자연의 가호 속에서 사람과 동물이 함께 삽니다

아름답고 쾌적하며 안전한 농장-
농장에 여신의 이름을 붙인 구쁘의 자신감 

우리나라는 국토의 70%가 산악지형이지만, 그럼에도 김포평야, 호남평야, 김해평야 등 농업을 책임지는 드넓은 평야가 있습니다. 우리에겐 산만큼 보기 쉽고 다 똑같아 보이는 농업지대. 그런데, 구쁘의 농장이 위치한 이곳 무안으로 진입하면 처음 보는 풍경에 모두가 놀랍니다. 고품질의 황토밭이 끝없이 펼쳐지는 축복받은 땅, '이런 땅이라면 식물이나 동물 그 무엇이라도 잘 자라겠구나'하는 생각이 절로 드는것이죠.

자동으로 조절되는 온도와 습도는 물론 푹신해서 닭들이 좋아하는 왕겨, 힘찬 날개짓으로 날아오르는 횃대, 발톱을 갈 수 있는 발톱갈이판, 안락하게 마련된 산란공간, 자주 먹고 마시는 닭들을 위한 모이통과 음수대, 멋드러진 수탉 등 모든것이 닭의 스트레스-제로를 위해 100% 습성에 맞춰져 있는 이곳이 바로 구쁘의 데메테르 농장 중, 가장 중요한 집입니다.

세계 최대의 GMO 수입국에서,
NON-GMO 원료만 고집하는 자부심으로 만듭니다.

우리나라는 세계 1위의 식용GMO(유전자조작식물) 수입국가입니다. 특히, 가축용 사료로 많이 소비되어 우리가 인지하지도 못한채 인체로 흡수되고 있습니다. 그 위해성에 대해서는 아직 논란이 많지만, 최소한 수억년동안 인류와 함께 번식하여 섭취해온 NON-GMO(비유전자조작식물)만큼 무해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으로 구쁘는 100% 식물성 NON-GMO를 고집하고 있습니다.

데메테르 보성 2농장에 위치한 자연숙성 발효장

닭에게 좋은 발효액을 꾸준히 연구중에 있다

NON-GMO원료 외에 닭의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건강한 계란을 낳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발효액에 대한 연구와 급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 초기 2016년 12가지의 열매와 채소에서 2018년 4가지 주원료(매실·마늘·유자·뽕잎/솔잎)으로 개선하였고, 현재는 사람이 먹어도 이로운 수십가지 산야초 발효액을 급이하는 공정을 설비화하는 과정으로 연구·개발중에 있습니다.

이러한 노력으로 구쁘는 안전·위생·신기술 등 다양한 공인된 인증을 획득하여, 신뢰받는 농장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. 앞으로도 구쁘는 농가를 선도하는 안전한 대한민국 대표 농장을 만드는데 목표로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.

닭=계란, 아직 방목을 하지 않는 이유.

식물조차도 감각을 느끼고, 스트레스를 받으면 생존에 영향을 받는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.
우리가 기르는 수많은 가축중에서도 닭은 조류에 해당합니다. 피포식자인 조류는 본능적으로 주변의 변화에 매우 민감하고, 스트레스를 잘 받는 동물이죠. 또한 365일중 300일 가량 거의 매일 알을 낳기에 어미닭의 하루하루는 DNA로 고스란히 계란에 담깁니다. 온도와 습도에 변화가 조금만 생겨도 계란에 변화를 볼 수 있는 이런 민감한 동물을 현재의 우리나라 환경에서 방목하여 길러도 닭에게 완전히 무해하며, 균일한 고품질 계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없었기에, 구쁘는 온전히 관리가능하며 자유로운 축사내 환경에서 기르고 있습니다.

① 삵, 쥐, 멧돼지, 들개 등 스트레스를 야기시키는 야생천적

② AI를 비롯한 질병을 옮기는 철새와 유해조류

③ 해충, 살충제와 농약을 통한 직·간접적인 유해성 환경

④ 대기와 토양 오염에 노출되어 축적되는 중금속 노출

첨부파일

공유하기


맨 위로 이동